2021년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세계적 은행이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은행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 한 2020년 전통적인 대형 은행이 암호화 자산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은행은 지금까지 디지털 자산의 움직임을 주시해 왔지만, 그 자세를 공격적으로 해 오지는 않았습니다. 2020년 하반기 미국 결제 대기업 페이팔이나 헤지 펀드의 폴 튜더 존스와 스탠리 도라켄 밀러가 암호화 자산 시장에 진입했고 많은 은행들도 그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의 도입에 적극적인 스위스와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은행업계에서는 암호 자산 진출이 잇따르고 지금까지 전해진 은행의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 DBS

싱가포르 DBS은행은 회사의 암호화 자산거래,보관,플랫폼이 곧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위스 BBVA

스위스 디지털 거래소 SDX는 SBI그룹과 손잡고 싱가포르에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개설한다고 발표했고 서비스 개시는 2022년 초입니다.

 

스탠더드차타드 은행

영국 런던의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standad chartered)은 암호화 자산 수탁 제공을 위해 미국에 본사를 둔 자산 운용회사 노던 트러스트와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인프라를 가지는 것으로 기관 투자자의 거래 요소를 실현해 나가 가며 기관 투자자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모든 잠재적인 고객이 된다"라고 책임자 알렉스 맨슨은 말했습니다.

 

 

 

영국의 LMAX 거래소 그룹 CEO 데이비드 머서는 은행의 진출은 적극적으로 전하고 있지만 실제로 은행이 암호화 자산 관련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아직 이르며 몇 년은 걸릴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 은행은 기존의 수탁서비스를 확장하며 은행이 보유한 기술력의 활용하고 암호 자산에 참여하는 것은 암호화 자산을 취급하고 보유하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하며 "은행은 서비스를 확장하고 비즈니스의 미래를 생각하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자산관리, 보관과 당좌 예금은 여전히 마진이 작은 금융서비스입니다. 또한 암호화 자산은 은행이 위험에 상응하는 수익을 얻는 방법을 파악해야 하는 새로운 틈새 산업에 불과합니다. 은행은 현재 비트코인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암호화 화폐 업계 진출이 계속되고 있는 것은 은행은 암호화 자산을 합법적인 자산 군으로 지지하고 있다는 증거이며 많은 사람들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