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고점을 찍고 있는 비트코인 내년에는 어떨까?

비트코인의 열렬히 지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암호화폐(가상화폐)가 내년에는 반감 2021년에 대폭적인 상승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재의 가격은 2만 3천500달러의 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고 오늘은 가격이 하락했지만 최근에는 저점의 저항선이었던 2만 달러를 뚫으면서 여전히 추세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코로나로 인한 경기 부양책으로 각국에서 돈이 풀려 저금리가 지속되고 있기에 여유 있는 유동자금을 바탕으로 기관들까지 암호화폐에 시장으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반감기는 마이닝의 보수가 반감하는 시기로 비트코인의 경우 내년 5월 전후에 반감기가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감기는 암호화폐의 기본 구조이며 비트코인은 지금까지 2번의 반감기를 맞이했었습니다. 

 

2021년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유명한 투자자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은 투자 가치가 없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트코인은 가격 변도이 심하므로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투자는 아니지만 위험할 수 있는 비트코인 투자는 흥미롭습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보면 비트코인은 앞으로 몇 년은 더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는 있습니다. 금이나 은 등 귀금속 가격의 그래프를 비트코인에 접목해보면 예상되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금이나 은 등 귀금속은 희소성이 높을수록 시장 규모가 커지는 성질이 있어 비트코인에 적용해보면 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금의 희소성을 비트코인에 적용했을 때 2024년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10배 정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글에서는 비트코인의 과거의 가격이나 테이터 와 총량 저자의 객관적인 생각이나 뉴스를 담은 것이기 때문에 향후 실제 가격은 크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만약 과거의 테이터와 같이 가격은 몇 배가 될지가 모른다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