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투자회사 스카이 브리지 비트코인에 1900억 원 투자

 

약 14조 9600억원의 자산을 운용하는 미국투자 회사 스카이 브리지 캐피털이 지금까지 1억 8200만 달러의 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미 증권 거래 위원 해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밝혀졌으며 스카이 브리지 캐피털은 앤서니 스카 라무 찌 가 설립한 뉴욕에 본사를 둔 투자회사에서 그는 골드만 삭스의 투자 은행부문에서 경력을 쌓은 후 백악관의 홍보 부장을 역임했습니다.

 

회사가 21일 sec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1월에 스카이 브리지 비트코인 펀드를 조성할 계획에 있고 1월 4일의 설립을 예정하고 있는 이펀드는 이미 2500만 만 달러의 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했습니다.

 

스카이 브리지 가 만든 펀드의 개요 설명에는 비트 코인은 위험을 억제 한 자산 클래스가 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유례가 없는 대규모 금융완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골드, 부동산, 예술작푸므 비트 코인 등 희소성 높은 자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고 스카이 브리지는 개요 설명에서 헤지 펀드와 보험회사 연기금, 은행, 증권 회사의 금융 기관뿐만 아니라 기업의 재무 부분이 향후 비트 코인 시장에 진입해 오는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또다시 비트코인 광풍이 재현되는게 아니냐는 예측도 나오고 있고 비트코인 가격에 거품이 끼었다는 주장도 많습니다. 유명한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 교수는 "비트코인은 통화도, 자산도 아니다"며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큰손 투자자들이 말 그대로 조작하고 있다. 거품은 곧 꺼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스카이브리지 캐피털

뉴욕에 본사를 둔 미국의 대표적 (펀드 오브 펀드) 헤지펀드 운용사로 운용자산이 약 14조 9600억 원 에달한다 연기금, 국부펀드, 보험사 등 기관 투자가로부터 투자금을 위임받아 헤지 펀드에 투자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