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보다는 비트코인을 살까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 나라는?

비트코인

 

(블룸버그) 가상 화폐 비트코인이 최고치를 경신하는 상황에서 기관투자자들이 많은 돈을 금으로 인양했다.

이것은 단순한 우연일까? 아니면 가상화폐가 시장과 귀금속 시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순환의 시작인 것인지 정확히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언젠가 인플레이션 헷지 및 포트폴리오 분산처로서 금에 필적하는 자산이 될 수 있는지의 대한 논의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글로벌 대체자산의 지위를 놓고 비트코인과 금의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금 가격의 하락세와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전통의 강호 금과 신흥세력인 비트코인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비트코인(BTC)이 투자 시장에서 금을 대체하여 금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기관투자자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연이어 내놓고 있으며 이와 같은 상황은 장기적인 추세로 발전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세계에서 가장 비트코인으로 검색을 많이 하는 나라는 어디일까?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는 뉴스에서 매일 다루게 되고, 우리가 일일이 조사 할 필요가 없어졌다. 실제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기 때문에 매일 뉴스에서 다룬다. 구글에서 비트코인 검색 수 를 급상승시키는 나라가 있는데 바로 나이지리아에서 비트코인이라는 키워드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국가가 되었다. 

8월 5일자 "Blockchain.com"에 따르면 올해 4 월부터 나이지리아에서 웹 지갑의 사용량이 60 % 증가했다고 한다. 왜 나이지리아에서 비트 코인의 관심이 유지되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일까. 나이지리아는 경제 불안에서 현지 통화의 변동이 심하고, 나이지리아의 통화 나리는 2015 년 이후 달러 건설에 50 % 이상 가치가 하락했다. 또한 원래 전통적인 은행 계좌가 없는 국민의 비율이 높았다 수도 "Chipper Cash"등 비트 코인 거래 기능을 가진 P2P 결제 서비스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얻은 것이 큰 이유 중 하나 하나로 생각되고 있다. 덧붙여서 "Chipper Cash"는 지난달 3000만 달러를 조달. Amazon의 제프 베조스 CEO는 VC 펀드 "Bezos Expeditions"등이 참석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이 우리의 일하는 방식과 생활양식을 순식간에 바꿔 버린 것처럼, 예상치 못한 사태가 가상 통화 거래를 폭발적으로 변화시킬 가능성도 있다. 그때를 대비해 다시 비트 코인의 동향을 따라 해 보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