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비트코인 채굴 코인을 낳는 광산 

비트코인은 일정 기간마다 모든 거래 기록을 대장에 주기합니다. 그주기는 네트워크에 분산되어 저장되어 있는 거래 대장의 데이터를 기간안에 발생한 모든 거래 데이터의 무결점을 이야기 하면서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일관성을 가지고 작업은 컴퓨터의 의한 계산으로 실현 될 수 있지만 방대한 계산량이 필요합니다. 분산되어 저장되어있는 하나의 큰거래 대장의 데이터도 주기 대상 거래 데이터도 모두 정확히 확인한후 주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은이 주기 작업에 자발적인 컴퓨터 자원을 빌리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계산능력을 빌려서 방대한 계산이되어 모두 공유하는 하나의 큰 거래 대장에 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주기 작업을 도와준 사람 주기 작업을 위해 방대한 계산을 하고 그 결과로 주기 처리를 성공시킨 사람은 그 대가로 비트코인이 지급됩니다. 즉 주기 작업을 도와 비트코인 전체가 건전하게 운영 되도록 노력해준 것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이보상은 새로 발행된 비트코인에 의해 지급됩니다. 즉 통화의 신규 발행이 일어나는 순간입니다.

일부러 방대한 계산을 하고 비트코인 전체의 발전에 공헌 해 준사람에 대한 작은 감사의 형태가 새로운 비트코인의 발행입니다.

이 신규 발행에 이르는 행위는 "광산"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의계산 능력을 돈으로 바꾸는 사업으로 비트코인 채굴 광산에 힘쓰고 있는 사람들이 전세계에 존재합니다. 그 덕분에 오늘도 비트코인의 안전성이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통화로 비트코인의 신규 발행이 채굴을 통해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발전을 믿는 사람들은 채굴활동에 줄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누가 관리하고 있나?

달러와 같이 완전한 통화라면 일부러 새 통화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비트코인은 다른 통화에 비해 무엇이 결정적으로 다른점은 이와 같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통화를 관리하는 "중앙은행"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국가 나 기업이 운영하고 있는 가상화폐가 없습니다. 달러와 같은 통화인데 어느 나라도 기업도 비트코인의 발행 및 유통에 관여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 개념이 비트고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광산에서 무한대로 만들어지나?

비트코인의 발생 총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광산에 의해 발행되는 금액도 조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순간에 발행 물량이 증가하고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혼선을 피한 설계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가상통화의 하나인 것이 비트 코인 입니다.

이익을 얻는 방법은 비트코인에 투자함에 발생하는 자본 이득뿐만 아닙니다. 마이닝이라는 채굴작업에 따라 비트 코인을 억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 광산에서 이익을 얻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결제 수단으로 쇼핑을 할 뿐만 아니라 투자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등 여러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송금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은 법정 통화의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통화의 발행에 따른 인플레이션과 현금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 있기때문에 미래의 통화로도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