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목이랑 어깨가 아픈 이유는?

 

 

 

목통증

 

 

 

 

목 통증은 크게 근육과 관절에서 오는 통증과 신경통증 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근육과 관절의 통증은 근육의 단단함과 순환 행동 관절의 움직임이 나쁠 때 목이 아플 것입니다.

신경에서 오는 통증은 목 디스크 또는 경추 신경근 등 목의 질병에 의해 발생합니다. 팔이나 손에 저림이 있거나 힘이 들어가지 않게 되어 버리거나 젓가락을 사용하거나 미세한 손끝의 작업이 어려워졌을 경우는 증상이 크게 의심이 되므로 정형외과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목 주변의 어깨 결림

어깨 결림은 견갑골에서 목 사이의 근육이 긴장하여 혈액순환이 나빠져 적산 등 피로 물질이 근육에 축척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은 목의 머리를 지탱하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 무게로 목과 어깨가 피로할 수 있습니다. 요통도 허리뼈에 부담이 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여성은 남성의 비해 어때 주위의 근육과 허리의 뼈를 지탱해주는 그 근육이 약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특히 폐경 이후에는 노화에 의한 근골격계의 노화와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목과 어깨 결림 통증이 증가할 것입니다. 

 

 

간단한 대처 방법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목과 어깨 주변 허리의 혈액순환이 저하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자주 자세를 바꾸는 것을 의식하며 행동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등 마음의 조급함이 생기면 근육이 긴장을 하기 때문에 더 큰 질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자주하여 혈액순환을 돕거나 스트레스를 줄이면 조금은 신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