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만성염증을 제거하는 방법

 

 

만성염증 

잠을 많이 자도 피로하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무기력하고..

 

이렇게 몸의 컨디션이 좋지않은 경우 원인은 체내에서 일어나는 만성염증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성염증의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균 감염과 화학적 작용 물리적 작용 등에 의한 조직의 손상에 반응하여 신체의 일부에 발적 하고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증상 이물질의 침입이나 이물질 된 조직을 제거하려고 하는 생체 반응을 만성염증에 포함합니다.

만성은 증상이 심해지고 경과가 오해 머무르게 되는 질병의 성격입니다. 즉 만성 염증은 신체 조직의 손상이 심하진 않지만 회복까지의 경과가 길어져 몸 전체에 불편함이 있고 그에 따른 증상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왜 그 증상이 발생하는지 원인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만성 염증이 지속되는 동안 체내의 면역 체계는 끊임없이 이를 억누르는 상태가 되어 악화되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면역 체계도 몸이 노화하는 것과 동시에 노화 쇠퇴하고 있고 고령자라면 상당이 몸이 약해지고 염증을 억제하지 못하고 뜻하지 않는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는 당뇨병 고혈압 간질환 치매 암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만약 체내 염증을 줄일 수 있다면 건강이 좋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인이 만성염증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너무 많은 칼로리 섭취 정유제품 염분 등이고 넘무 부족한 부분은 수면부족 식이섬유 등입니다.

 

 

새로운 것을 통해도 영향을 받는데 가공 식품 등이 될 것입니다. 수십 년 동안 환경이 너무 많이 바뀌고 인체의 구조는 수만 년간 거의 변화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며 즉 인체가  이러한 환경에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것이 만성염증의 원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운동부족과 과식이 원일일 수 있는 내장지방이 과다 만성 염증의 원인이 된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적당량의 지방 양이면 문제가 없겠지만 과한 지방은 내장지방에서 염증물질을 분지 하고 내장지방은 모세혈관에 가깝기 때문에 그 염증이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돌고 몸의 어딘가에 정착이 반복되면 그것이 만성염증의 원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컨디션 좋은 몸을 유지하기 위해선 6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을 확보하고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적정량을 먹고 몸을 움직여 몸에 지방이 쌓이지 않기 위해 적당량의 운동을 하는 게 만성염증을 피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