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비트코인 거래소 소식 총정리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 3000달러 돌파하면서 또 한 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가상화폐는 전자 데이터로 교환되는 화폐이며 국가의 의한 강제 통용력(금전 채무의 변제 수단으로 이용되는 법적 효력)을 가지지 않고 주로 인터넷 거래 등에 이용된다 디지털 통화 (digital currency)다. 2009년 운영이 시작된 비트코인의 등장 이후 알트코인이라는 파생 가상화폐도 탄생해 법정 통화가 가치를 교환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가 등장해 가상통화의 보유가 급속히 퍼져나갔습니다.

 

가상화폐의 구조 

가상화폐의 구조는 일반 법화와는 달리 관리하는 국가나 중앙은행과 같은 조직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주로 가상화폐를 취급하는 사람끼리 피투피 (P2P : peer to peer)라는 방식이 사용되고 있으며 유저끼리 거래 정보가 관리됩니다. 발행 수에 제한이 있는 가상 화폐가 많은 유통량에 대한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변동합니다.

 

가상화폐의 특징

법화와 달리 가상통화는 가치를 보장하는 중앙 집권적인 발행주체와 관리자가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p2p 트랜잭션을 참가자 전원이 감시하는 블록체인이라는 방법을 사용하면 중앙은행이 가지는 신용가치 보장하는 법화와는 다른 방법으로 가치를 담보하고 있는 점에 특징이 있습니다. 

 

가상화폐의 이용

투자 투기

가상화폐는 가격이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투자의 대상이 된다. 따라서 유망한 가상 통화의 가격 상승 혹은 하락을 예상하고 투자를 실행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가상화폐의 구조를 활용하면 가격 하락에 있어서도 수익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투자 시에는 손실을 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가상화폐의 정의

가상화폐는 암호화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 된 디지털 통화의 일종이며 인터넷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기업 간에 물픔또는 서비스의 대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품을 구입혹은 임차 또는 용역의 제공을 받는 경우 이러한 대가의 변제를 위해 불특정인 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불특정 인을 대상으로 구입 및 판매할 수 있는 재산적 가시이며 전자 정보 처리 조직을 이용하여 이전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영업을 라다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를 개발하며 최근 비트코인이 오프면서 관련주로 묶여 크게 올랐는데 그전에 700원대 였던 주가가 1200 이상 올라 두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비덴트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대표 거래소 빗썸의 지분 10.29% 보유하는 업체로 조금씩 오르고 있는 주가입니다. 본래 주요 사업은 HD 디지털 방송용 지스 플레이 개발 제조 및 판매업이며 세계시장에서는 소니에 이어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중소기업 창업진흥 원법에 따라 창업자에게 투자와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4개의 투자조합으로 약 7500원가량의 운용자산을 운용하고 있고. 우리 기술투자처럼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 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SCI평가정보 

신용조사업으로 사업을 시작했고 민간업체 중 최초로 채권추심 관련으로 허가를 얻었습니다.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시켰습니다. 에스 코인을 운영한다고 알려지며 주목되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