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상화폐의 현황과 향후 전망

비트코인

세계에는 수천 종류의 가상 화폐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정작 가상 화폐를 구입하려 해도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미래가 있을지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많기 때문에 구입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가상화폐의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미래를 생각하는 논점으로 감안하여 향후 전망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한다.

 

비트코인 결제의 보급

첫 번째 논점은 비트 코인 결제의 보급이다. 비트코인의 장점 중 하나는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 지급과 수취가 가능한 것이다. 앞으로 비트코인을 활용한 결제가 보급이 되고 비트코인의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다.

 

반감기의 도래

두 번째 논점은 반감기의 도래이다. 2020년 5월에 예정되어있던 반감기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 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일부 시장 관계자는 2012년과 2016년의 비트코인의 과거 2번의 반감기는 비트코인 가격의 대폭적인 상승의 요인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으며 독일 바이에른 주립 은행은 2020년 반감기는 비트코인 가격을 90,000달러 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고 예측하고 있다. 해지펀드매니저가 예측, 반면에 일부 투자자는 반감기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강세 요인이 되지 않는다. 반감기는 중요하지 않다며 오히려 전례 없는 FRB(연방준비제도 이사회 모임)의 금융 정책을 비롯한 향후 몇 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을 높일 수 있는 다른 거시 경제 요인에 주목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규제 강화 움직임

세 번째 논점은 세계각국의 규제 강화 움직임이다. 과거의 기록을 보면 중국, 일본, 미국 등에서 가상 통화에 대한 규제 강화 움직임이 있으면 그에 따라 비트 코인 (BTC)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가상 통화를 이용한 사기 및 돈세탁을 방지하고 건전한 시장 환경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는 규제는 필수적이지만, 단기적으로는 규제 강화의 움직임은 가상통화의 가격 하락을 가져올 수 있다. 반대로 규제완화의 뉴스 등이 있으면 가상 통화 가격의 상승에 비트코인 가격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 ETF 승인상황

네 번째 논점은 비트코인 ETF의 허가 상황이다 비트코인 ETF의 인가 상황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의 앞으로의 미래에 관한 지식인의 발언

가상 화폐의 앞으로의 미래에 관한 긍정적인 견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긍정적인 견해 

스티브 워즈니악

미국 애플의 공동 설립자로 알려진 스티브 워즈니악은 2019년 10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머니 2020에서 :비트코인은 골드와 달러보다 낫다"라고 발언했다. 이것은 정부가 언제든지 법정화폐와 달리 최대 발행 매수가 정해져 있는 비트코인이 더 가치가 안정되어 있는 견해에 근거한다.

 

존 맥아피

미국의 프로그래머이자 기업인이다 컴퓨터 백신회사 맥아피사의 설립자이다. 가상통화 블록체인 업계에서 일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물로 알려진 맥아피는 2020년까지 비트코인은 10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0년 12월 시세 가격이 약 2100만 원 인걸 감안하면 상당히 강세를 예상할 수 있다. 

 

부정적인 견해

비트코인 가상 화폐의 앞으로 미래에 관한 부정적인 견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 해서웨이 창업자이자 투자의 신으로 알려진 워런 버핏은 가상화폐 비트 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여 왔지만 2020년 2월 24일에 실시된 CNBC 인터뷰에서 "암호화 화폐는 기본적으로 가치가 없다"나는 가상화폐를 소유하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결코 소유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