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재택근무

재택 근무가 확산되고 비즈니스 커뮤니 케이션을 화상 채팅 등으로의 대체가 당연시되어 오고 있다. 요즘 직장에서도 직장인들도 편리한 생활을 위해 헤드셋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헤드셋은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이왕이면 실패없는 선택을 위해 고성능의 헤드셋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2. 재택근무용으로 게임에서 활용하는 용도로 헤드셋을 선택

헤드셋은 헤드폰에 마이크를 탑재한 장치 입니다. PC에서 스마트 폰, 가정용 게임기까지 많은 기긱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지금 헤드셋은 비즈니스 회의에서 개인 통화까지 다양한 용도로 빠뜨 릴 수 없는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헤드셋을 가이드 합니다.

 

먼저 헤드셋 선택을 할 포인트는 그게 세가지 입니다. 이를 근거로 헤드셋의 주요 스펙을 확인하면서 선택 포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착용감이 괜찮은지

-연결방법이 사용하는 기기에 맞는 제품인지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지

 

3.장착 방법은 사용 스타일과 착용감으로

헤드셋은 착용감이 잘 나오는 편이 아니어서 장시간 편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헤드셋 착용 방법에는 크게 나누어 오버 헤드 타입과 인나 카날유형 한쪽귀 유형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이들중 어느 것이 자신의 사용 스타일에 맞는 지를 확인해보세요.

 

 

오버 헤드 타입 - 착용감이 높고 장시가 작업이나 게임 추천 

 

 

오버헤드 타입은 헤드 밴드의 좌우 양단에 이어 패드를 각춘 제춤으로 장착시에 귀가 당겨지는 느낌없이 감싸는 착용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착시에는 머리와 귀를 강하게 압박되지 않고 이어패드의 소재 와 쿠션의 두께 톨기성 등을 확인해 주세요. 또한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한 것이나 환경 재생에 대응이 된는 헤드셋은 게임의 사운드를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커널형 - 음성마이크도 좋고 음악듣기로 추천 

이어버드 커널형 이어폰은 귀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음향이 높고 소리 누락이 적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음악듣기에 적합합니다. 스마트 폰 에서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에게 좋은 타입이 될 것입니다. 케이블을 목 뒤에 거는 넥 밴드 타입니다. 케이블없이 좌우 분리되어 있는 분리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귀를 달기는 듯한 느낌이 있기떄문에 가벼운 이어폰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쪽귀 귀걸이 유형 - 일 처리가 빠른 스마트 폰에서 사용 추천 

한쪽귀에 사용하고 귀에 삽입하고 한귀로 후크에 걸고 사용합니다. 모노 방식의 것이 많고 PC나 스마트 폰에서 다른 작업을 하면서 통화를 하는데 적합 합니다. 귀걸이 유형은 이어버이 커널형이라 귀 가 아파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한쪽 귀에서 소리를 들을때 소리의 방향을 착각하고 주변 환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 할 수 있기때문에 도로를 걸으면서 사용하지 마세요.

 

4.유선 또는 무선 여부는 연결 장치나 용도에 맞게 선정 

 

헤드셋을 연결하는 기기에 따라 연결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PC와 스마트 폰 모두에서 사용하고 연결하려는 기기가 다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제품이 어떤 연결방식을 지원하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유선 - 데스크탑 PC에 연결하거나 게임 용도라면 USB 용 추천

 유선 연결은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에 연결하는 방법과 USB 로 연결하는 방법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를 삽입하는 마이크 / 헤드폰 콤보잭은 대부분의 데스크탑 PC나 많은 스마트폰에 장착외어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은 것이 장점 그러나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신호를 변환하기 때문에 음질이 저하 되기쉽고 노이즈가 들어가기 쉽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USB 연결은 디지털 신호를 교환하기위해 음질의 저하가 어렵고 노이즈가 들어가기 어려운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접속하는 제품에 USB포트가 있다면, 스테레오의 의한 연결보다 USB연결을 추천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영상 출력 등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USB - Type- C 포트를 갖춘 노트북 PC 나 스마트 폰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와 연결한다면 고성능 타입에 대응 하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무선연결 -노트북 이나 스마트폰 과 연결하면 Bluetooth 추천

무선 블루투스는 책상위에서 케이블이 방해가 되거나 케이블에 의해 귀가 당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이렇게 번거럽지 않고 사용성이 우수합니다. 

전파통신이 끊겨 연결이 안정되지 않거나 데이터 지연이 발생할 수 도 있지만 최신 블루투스 헤드셋은 많은 문제없이 연결도 안정되어 있으며 불편함이 적습니다. 가격은 유선모댈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6.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의 유무로 판단 

헤드셋은 음성을 듣는 것과 마이크의 성능도 중요합니다. 마이크의 성능을 결정하는 데 기준이 되는 것은 지향형과 노이즈 캔슬린 기능 입니다. 

비즈니스의 중요한 회의에서 주변 소음이 방해를 하고 음성이 선명하게 전달되지 않는다면 헤드셋을 교체 할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음성의 픔질을 고집한다면 적극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모델을 선택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