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스탠드 추천

1. 스피커 스탠드

스피커 스탠드는 스피커를 올려 놓기위한 받침대입니다. 스피커를 바닥에 직접 배치 해 버리면 스피커의 진동이 바닥에 전해져 버힙니다. 붚필요한 소리가 나오고 스피커 스탠드를 사용함으로써 공진 음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스탠드는 스피커 스탠드 위치에 따라 스피커 유닛의 높이를 맞춰보다 듣기 편하고 스피커 본질의 음질을 발휘시킬수 있게 합니다.

 

2. 오디오 기기에 맞는 스피커 스탠드 "선택법"

사용 스피커의 의해 또는 요구하는 소리의 경향에 의해 어떤 스피커 스탠드를 사용할지는 달라집니다.

 

여기에 스피커 스탠드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체크 해야하는 가를 설명 하겠습니다.

 

-귀 높이에 맞는 스탠드를 선택

스피커중에 고음 부분은 특히 직진성이 높기 때문에 스피커와 귀 높이를 맞춰 스피커를 설치 하다보면 보다 음질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스탠드를 선택할 때 시청 위치에 앉았을 대의 귀 높이를 고려하여 거기에 맞는 스탠드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높이를 바꿀수 있는 스피커 스탠드라면 조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스피커의 모양과 무게에 맞게 스탠드를 선택

 

스피커는 소리 (진동) 을 발생합니다. 스피커 스탠드를 선택할 때에는 스탠드 상판과 스피커의 바닥 부분이 맞는 것을 선택 스피커를 안정적으로 둘 것을 선택하는 것이 만일의 경우에도 전도를 방지하고 안전하며 외형의 벨런스도 좋아집니다.

 

또한 스탠드를 선택할 때에는 하중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형스피커는 30kg을 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스피커를 둘 충분히 지지해줄 견고 함이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4.스탠드의 소재를 확인하고 선택

스피커 스탠드의 소재는 크게 나무와 금속의 2종류입니다. 각각 장점과 단점 소리의 영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용도에 맞는 것은 어느 쪽을 사용하면 원하는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선택해보세요.

 

-나무 스탠드의 특징

나무 스피커 스탠드 스피커 소리가 부드럽고 소리의 윤곽이 다소 모호한 경향이 되어 버리는 반면 소리의 확대와 풀부와 음장감 등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울림으로 음악을 즐길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울림을 추구하고자하는 분들은 나무 스피커 스탠드 쪽이 맞습니다. 천연 나무를 사용한 모델은 나뭇결이 곱고 고급스탠드도 많이있습니다. 외형이 멋진 스탠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금속 스탠드의 특징

금속 스피커 스탠드를 사용하면 스피커의 소리가 김장된 음질이 나옵니다. 나무 스피커 스탠드 보다 진동을 흡수하는 소리가 딱딱할 수 있고 하지만 저음의 선명한 소리와  명쾌한 상을 만들어줍이다.

 

깨끗하고 속도감있는 소리를 즐기고 싶은 분은 금속 스피커 스탠드를 추천합니다.

 

5.각도 조정이 가능한 지 확인

스피커가 제대로 자신 쪽을 향하고 있지 않으면 스피커 본래의 소리를 질길 수 없습니다. 객실 상황에 따라 최고의 위치에 스피커를 둘 수없을 수 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럴때 도움이 되는 것이 각도 조정이 가능한 스피커 스탠드 입니다.

 

적절한 위치에 스피커를 둘 수없는 경우에도 각도를 조정할 수있는 스피커 스탠드 라면 방향을 바꾸는 것으로 청취 위치와 스피커의 정면을 유지시킬 수 있게됩니다. 스피커의 설치 위치가 좋지 않을때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는 스탠드를 선택해 보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