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푸스카스상 손흥민 더베스트 피차 풋볼 어워즈

피파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피파공식 홈페이지 

손흥민 피파 푸스카스상 수상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019년 12월 7일 번리를 상대로 5-0으로 프리미어 리그 홈에서 승리를 했을 때 번리가 프리킥 실패 후 그 공을 자신의 70m 박스 가장자리에서 손흥민에게 떨어졌다 번리는 7명의 선수가 손흥민을 막으려 했지만 실패했고 손흥민은 경기장 전체를 질주한 후 골키퍼를 넘어 골을 만들었다. 

피파 푸스카스상은 국제 축국 연맹 피파가 2009년 10월 20일 처음으로 상을 만들어 발롱도르 시상식 때 함께 시상을 하는 올해 최고의 멋진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푸스카스는 헝가리에서 유명한 축구선수 페렌트 푸스카를 기리는 것이고 푸스카스상은 그의 이름을 따온 상 이름이고 풀네임은 매직 마자르 페렌프 푸스카스입니다. 

 

손흥민은 1992년 7월 8일생이고 한국의 자랑스러운 축구선수입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 스퍼 fc 소속 포지션은 포워드 2010년부터 대한민국 대표로 선출되어 2018년부터는 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와 프리미어 리그의 아시아 인 최다 득점 기록 보유자이며,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한 차범근 유럽리그 공식전 기록 121 기록을 넘어 아시아인 유럽 리그 통산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보유자입니다. 

 

손흥민 축구클럽 경력

함부르크 SV

레버쿠젠

토트넘 핫 스퍼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고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선수 1위 손흥민!! 앞으로도 부상 없이 선수생활을 이어갔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그의 빠르고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골을 선사하는 손흥민의 모습을 보고싶다. 보는 것만으로도 대한민국 국민에게 큰 힘을 준다라고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