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아랫배 다이어트와 볼록한 배와 작별 인사하자!

 

복부비만 다이어트

 

 

 

"최근 들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아랫배가 계속 나오는 것 같고 입을 수 있던 바지가 안 맞는다.." 복부비만에 고민을 안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당분간은 전염병 때문에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배가 나오시는 분들의 고민이 많아질 텐데요. 빨리 볼록한 배와 작별하고 싶은 분들도 많이 계실 테니 이번에는 아랫배 복부 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합니다.

 

1. 아랫배가 볼록 하게 나오는 원인은

아랫배는 주로 배꼽 아래 부분의 배를 말합니다. 볼록한 배를 줄이기 위해서는 원인을 알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방의 축적

복부비만 볼록한 아랫배는 피하지방과 내장에 붙어있는 내장 지방이 몸에 여분으로 축적되어 보인 것이 원인입니다.

피하지방은 과식과 운동 부족으로 배 주위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서서히 축적되어 생기는 지방입니다. 일단 축적되어 버리면 좀처럼 떨어 뜨리기 힘든 것이 아랫배 복부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배 주위의 근육에 의해지고 배 주위의 지방이 쌓이면 내장을 단단하게 지탱해주기 힘들고 새우등이 되어 버리며 허리가 앞으로 나와 배를 내미는 모습이 되기 쉽습니다. 자세의 나쁨도 골반의 균형이나 내장의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비 및 장의 활동

사실 변비도 볼록한 배를 만드는 원인입니다.

식생활의 불규칙의 생활이 계속되면 "장 내 환경이 악화되고 장속에 노폐물이 축척되어 나쁜 균이 늘어납니다."

장내 환경이 악화되면 변기가 혈류를 나쁘게 만들어, 아랫배가 나오게 됩니다.

 

오한과 부종

사무직 여성의 고민에서 특히 많은 것은 붓기입니다. 배 주위가 냉각되면 배를 지키려는 기능이 작동되어 주위에 지방 축적이 쉬워집니다. 또한 부종이 일어나고 있을 때는 몸 안의 순환과 신진대사가 나빠져 있기 때문에 노폐물이나 지방이 축적하기 쉬운 상태로 되어 복부비만과 배가 볼록하게 나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랫배 다이어트

2. 아랫배 다이어트는

배 주위의 근육은 복근으로 복부비만의 해소를 위해 복근을 단련하는 것이 효과적이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근을 달련하면 내장을 지탱해주는 근육도 단련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 제거를 위한 호흡법

1)등을 펴고 자세를 잡습니다.

2) 마음껏 숨을 빨아들입니다.(이때는 가슴이 부풀려 있습니다)

3) 숨을 힘껏 내쉽니다. 

4)이 호흡을 몇 번씩 반복합니다.

 

이 방법은 않은 상태가 선상태 누 운상태든 원하는 자세로 할 수 있습니다. 배에 힘을 집중시켜 여러 번 반복하시면 효과적입니다.

 

리바운드 없이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특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