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굉장한 충격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Diet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일까?

 

잘 모르겠으니까 일단 탄수화물이 많은 밥을 빼고 두부를 먹자!!

그런 식으로 반복해서 체중 감량과 리바운드를 반복하고 계신가요?

칼로리를 낮게 하고 당을 제한하면 된다고 식사를 너무 섭취하지 않는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재료이면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먹지 않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살이 더 찌기 쉽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음식과 함께 그 재료를 사용한 레시피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하고 계시는 다이어트 플랜에 추가하세요.

식사에 질려버리면 다이어트가 지속되지 않고 다이어트 플랜을 늘려 두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재료

포만감 있는 재료

 

다이어트 효과를 원하신다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재료를 선택합니다.

신진대사가 올라가면 소비 칼로리가 증가해 먹어도 쉽게 살이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에 좋은 재료는 대표적인 것이 고추입니다. 고추나 청량고추는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살이 빠지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포만감 있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에 포만감을 얻고 싶다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는 식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식이 섬유는 배를 부풀려 줍니다. 양배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양배추는 포만감을 많이 주지만 계속 양배추를 먹기는 힘드니 먹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19kcal 밖에 없어서 살이 찌지 않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이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고 토마토는 비타민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의 재료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뿐만 아니라 비타민은 평소에도 부족하기 쉽습니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거나 지방을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작용도 있으므로 섭취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1개당 5kcal 밖에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맛이 없다고 마요네즈를 찍어 드시면 오히려 칼로리가 높아지니 먹는 방법이나 조리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B가 많이 들어있어 시금치의 영양을 에너지로 쓸 수 있습니다. 영양이 남을 때 지방에서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버립니다. 비타민B를 섭취하여 영양을 남김없이 에너지에 있기 때문에 지방이 붙기 어렵습니다.

 

등 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 포함된 기름은 지방이 없는 기름이고 EPA와 DHA라는 기름은 필수 지방산 이라고도 하고 몸속에 합성할 수 없는 지방산입니다. 따라서 살이 찌는 대신 지방을 태워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먹는 걸 참다 보니 공복감에 갑자기 많이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칼로리를 억제하려고 먹는 양을 줄이려고 하지만 배가 고파지면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 현상이 오니 앞서 소개했던 재료로 공복감에 시달리는 일이 없이 식사를 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맛있는 식사도 하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