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소니,플스5 가격 및 기능 

플레이스테이션5

 

가격은 일반판 62만 8천원

디지털 에디션 49만 8천원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네이먼트 (SIE) 의 신형 가정용 게임기 "Play station (ps5,ps2 5) 한국에서 발매가 되었습니다. 그래픽을 비롯한 성능과 데이터 읽기 속도의 대폭적인 향상을 모도 하고 어느 때보 다 박력있는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플스5는 기능과 가격이 다른 2개의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어느 쪽을 사면 좋을지 고민하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과 주의점을 소개 하겠습니다. 플스5를 구입하 실때 참고하세요.

 

2.플스5 비약적으로 높아진 성능

플레이스테이션5는 플레스테이션 4프로 에비해 모든 면에서 파워 업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pu는 8코어 / 3.5 GHz 와 (8코어 /2.1GHz) 에서 속도 와 게임 핵심 인 그래픽을 담당하는GPU의 처리 능력도 플스4에비해 훨씬 상회 합니다. 물체에 빛을 반사하여 리얼하게 재현하는 레이트 레이싱 에도 대응 최대출력 120fps 120hz 출력도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메인 메모리는 16GB (대역폭 448GB /S ) 두배로 대역폭 확대, 스토리지 읽기 속도가 5.5GB / SEC DML 825GB SSD 를 사용하는 것으로, HDD 탑재의 플스4에서 비약적인 속도를 실현 로드 시간의 단축등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함께 제공되는 "Dual Sense 무선 컨트롤러" 는 몰입감을 높이고 촉각 피드백의 저항과 변화시키는 적응 트리거 채팅이 가능한 내장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선 헤드셋과 HD카메라 등의 주변기기도 동시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https://youtu.be/_RZBFULoN3k

유튜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트레일러 영상 

 

 

 

3. 플스5  2개의 모델이 등장!! 비교할 사항

플스5는 모든 기능을 탑재하는 일반 모델뿐만 아니라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 (Ultra HD Blu-ray) 를 생략한 디지털 에디션도 동시에 발매 되었습니다.

 

가격은 일반 모델의 플스5 62만8천원 디지털에디션 49만 8천원 어느쪽을 선택 하느냐가 플스5를 구입할 때의 큰 포인트가 됩니다.

 

 

4. 성능은 동일

플스5으 ㅣ일반모델과 디지털 판은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의 유무를 제외하고, 스펙상의 성능은 동일 합니다.

 

가장큰 차이점이 되는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지만, 새롭게 (Ultra HD Blu-ray) 에 대응 한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버전은 패키지 버전 (디스크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놀 수 없으며 공식 PS Store (PlayStation Store)에서 구입할 수있는 다운로드로만라고 결론 지은 모델입니다. 한때 "PlayStation Portable go」(PSP go 2009 년 발매)을 기억하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미지 출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본체 크기 등에 차이

 

먼저 본체 크기가 일반 모델의 약 390 (폭) × 104 (높이) × 260 (깊이) mm 대해 디지털 에디션은 약 390 (폭) × 92 (높이) × 260 (깊이) mm. 디지털 에디션 쪽이 두께 (높이) 12mm만큼 얇아지고 있습니다.

 

 본체 무게도 일반 모델의 약 4.5kg 대해 디지털 에디션은 약 3.9kg과 드라이브가 생략되어있는 분, 디지털 에디션이 더 가볍습니다. 최대 소비 전력도 일반 모델이 350W 인 반면, 디지털 에디션은 340W로되어 있습니다.

 

6.주의 할 점 

 

SIE에 따르면, 향후 일부 플스4 용 타이틀을 플스5 용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플스4 판을 가지고있는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 버전을 무료 또는 할인 된 가격으로 다운로드 제공하는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주의 할 점은 업그레이드 대상 PS4 소프트웨어 패키지 버전 (디스크)의 경우 PS5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하려면 PS5에 PS4 판 디스크를 삽입해야하며 플레이시에도 PS4 판 디스크 를 PS5에 틀어 놓아야한다. 는 점입니다. 

 

 즉, 가지고 PS4 소프트웨어 패키지 버전 인 경우, PS5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즐길 수있는 PS5의 일반 모델 (디스크 드라이브 있음)가 필요 라는 것입니다. PS4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버전 인 경우 그대로 PS5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사용할 수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지 출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의 유무가 아닌 성능은 변하지 않는 PS5의 일반 모델과 디지털 에디션. 지연이므로 본체 크기와 무게 등의 차이는별로 문제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선택의 포인트는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가 필요한지 선택을 하세요.

 

PS4 판 소프트웨어 패키지 버전 (디스크 버전)에서 많은 가지고있는 사람은 일반 모델을 선택하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구입 한 패키지 버전을 연주에서 쇼핑에 매각하고 다음 소프트 사는 재원으로하는 스타일의 사람도 보통 모델이 적합 할 것입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등의 영상 소프트도 4K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일반적 모델의 Ultra HD Blu-ray 플레이어 기능은 매력적 입니다. 

영화 등 4K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기능도 갖추고있어,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상 오늘은 플스5의 가격 및 기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스위치 동물의숲 에디션 게임  (0) 2020.11.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