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캠핑카 렌트 및 대여할 때 주의점과 준비사항 

 

캠핑장소 및 운전에 관한 캠핑카렌트 회사에서 정한 규칙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캠핑카 렌트를 할 수 있는 캠핑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캠핑을 할 수 도 있지만 캠핑카가 주는 자유로움에 이전보다 많이 캠핑카가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장에서의 캠핑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의외로 저렴하게 빌릴 수 있는 캠핑카렌트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캠핑카의 크기와 인테리어도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취침 공간 화장실 싱크대 등 다양한 캠핑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핑카 렌트를 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렌터카와 숙박 시설이 합체되어 있어 귀찮은 숙소 예약을 하지 않아서 좋고 가고 싶은데로 아무 곳이나 갈 수 있어 너무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유로움 속의 캠핑에도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캠핑카 렌트의 주의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핑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캠핑카를 이용할 때는 가족의 인원수 나 구성원에 의해 캠핑카 렌트의 종류도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홀로하는 캠핑이라면 작은 경차를 기반으로 한 캠핑도 충분하고 가족 부모님 자식들과 함께 하는 삼대 여행이라면 큰 버스를 중심으로 한 사이즈가 큰 캠핑카를 대여해야 합니다. 

 

시즌에 따라 요금이 크게 바뀐다 는 점 알고 계셨나요?

캠핑카를 이용하지만 캠핑이 허락된 장소를 섭외해야 하며 캠핑카 렌트도 평일 휴일 공유일 시즌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숙소를 구하는 것보다 장기로 이용하면 오히려 캠핑카 렌트가 저렴할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준비해야 할 사항은 일반 캠프와 거의 동일합니다. 다른 점은 텐트나 타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평소에 캠핑을 즐기지 않는 분들 캠핑장비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테이블과 침낭들과 렌터카 회사에 따라 부잠없이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도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이나 리조트랑 다르니 가볍게 씻을 수 있는 세면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 운전하시는 차량과 운전 감각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캠핑카 렌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처음 운전 할 때 익숙해 질때가지 걱정을 하시고 조작 및 스위치 급유구의 위치도 처음에는 몰라 불안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캠핑카의 크기 높이도 일반차량보다 높기 때문에 높이와 방향에 주의해야 합니다. 운전을 할때 운전자의 시야는 좌우 수평 시야는 넓지만 상하 수직방향의 시야가 좁기 째문에 캠핑카의 지붕과 처마 간판 낮은 터널 등 은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차량의 운동성도 주의해야 합니다. 캠핑카는 집과 짐을 가득 실고 다니는 트럭입니다.

갑자기 액셀레이터를 급하게 밟는 운전도 피하고 급브레이크도 일반 차량과 같이 즉시 멈출 수가 없습니다. 화물 안에 짐이 뒤죽박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무거운 캠핑카 내리막길에서 회전을 조심하시고 일반 승용차에 비해 중량이 많이 나가는 캠핑카는 관성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차량이 많이 내려오는 급경사 내리막을 좌우 회전에도 주의하여 운전하세요.

 

통로가 낮은 곳에는 들어가지 마세요.

통로가 낮은 곳이나 차량이 많은 골목길에는 안 들어 가시는 게 좋습니다. 골목에 서있는 차량을 차체로 밀어 버리는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가급적 큰길을 선택하셔서 운전하세요. 

 

하지만 중량이 많이 나가는 트럭 느낌이기 때문에 느긋하게 운전한다면 의외로 쉬운 운전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운전하면 문제가 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캠핑카 렌트를 할 때 렌트 전 사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렌터카 회사 직원들이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찍 출발하고 싶어서 잘 안 듣는 사용자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캠핑장에 도착해서 어? 이거 되는 건가? 안 되는 건가? 침대는 어떻게 해야 하지? 불 켜는 스위치는 어디 있지? 하시면 바람이 부는 추운 날 고생을 하시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캠핑카는 사용법이 다양하므로 출발 전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자세하게 듣고 출발하세요 침대를 펴는 방법이나 전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사전에 알고 가셔야 합니다.

 

 

캠핑카 여행의 장점 

 

캠핑카가 있으면 숙박요금이 들지 않는다.

 

생각나는 대로 바로 장소도 이동할 수 있고 주말에 숙박지 장소 예약이 꽉 차여 있는 걸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간이 큰 캠핑카를 렌트했다면 노트북이나 오디오등을 가져가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 설비가 있는 캠핑카라면 언제든지 용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를 떠나면 중간중간 휴식을 못 취하고 하루 종일 돌아다닌다면 녹초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카 렌트를 했다면 주차만 할 수 있으면 어디서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피로와 장거리 운전의 피로가 완화되어 천천히 여행을 즐겨보세요.

 

캠핑카 반납 시 주의해야 할 점

 

사람들이 렌터카라고 막 쓰고 쓰레기나 오물 등을 그대로 차 안에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캠핑카 렌트를 했다면 청소를 어느 정도 하고 반환하는 것이 매너입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가급적이면 깨끗하게 돌려주는 것이 에티켓이겠죠.

 

여행을 좋아하시고 야외 활동을 즐기시는 분 스로우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 자유롭게 여행을 하고 싶으신 분에게는 캠핑카 렌트는 필 수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안전 운전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바디 묵직한 벤츠 GLS 클래스 400d amg  (7) 2021.01.22
제주도전기차렌트 전기차 활용팁 방출  (6) 2020.11.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