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주도전기차렌트 전기차 활용팁 방출

 

제주도는 국내의 전기차의 약 30%가 제주도에 몰려있습니다. 2011년 환경부가 선정한 전기차 선도 도시이며 전국에 보급된 약 30% 의 전기차가 있으며 전기가 누적 등록 대수 1만 대를 돌파하였습니다.

 

전기차가 많은 만큼 제주도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도 풍부하게 구축되어 있으며 공용 급속 충전기 공용 완속 충전기 가 구축되어 있고 저렴한 렌트비용에 차량의 충전비용도 매우 저렴 합니다. 

 

 

 

2. 제주도전기차 충전하는 방법 및 충전소 찾는법

 

제주도는 관광지, 호텔, 리조트 등 곳곳에 충전소가 위치하고 있어서 전기차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십니다.

어플로도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충전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맵으로도 충전소를 찾은 실 수 있는데요. 

차량마다 충전 소켓이 다를 수 있으니 충전소를 찾기 전 충전 소켓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전기자동차의 충전소 

 

 

충전 소켓을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시고 충전기 줄을 바닥에 방치하지 마시고 제자리에 위치해 주세요.

 

 

3. 전기차 충전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화면을 보면서 터치하면 안내 방송이 나오고 그대로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3000원 정도만 충전해도 저렴하게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충전시간입니다. 차량을 주유할 때 기름이나 가스차량은 금방 주유를 할 수 있지만 전기차는 차량이나 충전기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긴 하지만 충전시간이 꾀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외곽에 있는 관광지에 가서 충전소가 많이 비치되어있지 않은 곳에 가면 충전하고 있는 차량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차량이 충전하는 시간과 기다렸다 충전해야 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 미리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전기차는 높은 언덕을 오를 때 히터나 에어컨을 사용하면 급격하게 배터리가 소모될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는 출력이 좋아 빠르게 가속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차량에 힘이 좋습니다. 하지만 높은 언덕이나 한라산에 차량을 통해 주차장까지 가실 때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급격하게 소모가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일단 차량에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중지하셔서 배터리 소모를 최대한 줄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충전소도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5. 여행을 다녀와서 충전하기 

휴대폰처럼 계속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아름다운 제주도를 위해 환경도 좋고 가성비가 좋은 전기차 너무 좋죠.

 

숙소에 오셔서 미리 차량을 충전하시거나 여행 전 일찍 나오셔서 미리 충전을 해놓으세요. 

그리고 다음 사람을 생각해서 충전시간을 미리 생각하고 충전기를 빼주세요. 

 

 

6. 제주도 전기차 렌트 반납

제주도 전기차 렌트를 하기고 반납하는 방법도 똑같아요. 차량에 배터리를 충전하셔서 반납하는 센스 잊지 않으시겠죠?

 

즐거운 제주도 여행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