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최강의 스펙 스마트폰은 이것이다!!

 

스마트폰을 선택하실 때 많은 고민을 하시죠? 저렴한 스마트 폰을 구입을 했을 때 성능이 안 좋아 불편함을 느끼고 결국에는 비싼 스마트폰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비싼 스마트폰!! 고성능 스마트 폰의 스펙과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이 높다고 하는 스마트폰의 기준

CPU는 인간으로 말한다면 "두뇌"부분입니다.

CPU가 우수하다면 스마트 폰의 성능은 우수해지고 고성능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됩니다.

효율적으로는 배터리에도 영향이 있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2020년 현재 최고 성능의 CPU는 

 

android - Snapdragon865

iPhone  - A13 Bionic입니다.

 

RAM은 작업하는 책상의 넓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넓을수록 처리가 부드럽고 복잡한 처리를 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3D 게임 등을 플레이할 경우 RAM 은 클수록 좋습니다. 고성능 스마트폰이라면 8GB ~ 16GB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iPhone의 경우는 ROM도 대량 용량이 바람직합니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영역 "ROM"의 용량이 부족하다면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게 되거나 처리가 늦어질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ROM에 여유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android에서는 SD카드에서 ROM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iPhone을 선택한 경우 ROM을 늘릴 수가 없어 256GB 이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은 90 GHz 이상

고성능 스마트 폰은 90GHz 이상의 높은 재생률로 화면을 상하로 움직일 때 부드럽게 영화 등의 영상을 매끄럽게 3D 게임의 움직임을 부드럽고 플레이하기 쉽게 해 줍니다. 높은 재생률을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겔럭시 울트라 삼성전자 홈페이지 

스마트폰 스펙 랭킹 1위 삼성 갤럭시 울트라 5G 

 

"Galaxy S20 Ultra 5G"는 삼성 최고의 고성능 스마트폰입니다.

CPU는 Snapdragon865를 가지고 있고 RAM은 12GB 화면은 6.9인치에서 120 GHz의 재생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복잡한 3D 게임도 훌륭하게 돌아갑니다. 또한 주목할만한 점은 카메라 성능입니다.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억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4800만 화소)로 망원 카메라는 100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울트라 

 

 

 

 

'Electronics > cell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 pro 미니 스펙 및 가격 비교  (2) 2020.12.15

+ Recent posts